World is Mine 개사 DeathCity is Mine

소울이터 2009. 2. 3. 16:38 posted by 하누랑

DeathCity is Mine : Death the Kid


세계에서 제일가는 도련님
그런 분 모시는 법 몸에 익히길… 바라

그 첫 번째, 과자는 반드시 싱크대에서 흘리지 않고 먹을 것
두 번째, 찻잔은 확실히 받침 위에 놓고, 알지?
세 번째, 머리모양은 동생이랑 확실히 똑똑히 맞추도록 할 것
알았으면은 너희 둘이 키가 다른 것 어떻게든 해 봐!

그다지 제멋대로 말하고 있는 거 아니니까
네 마음속에서부터 생각해주기를 바라 완벽하다고

세계에서 제일가는 도련님
눈치 채 줘 어서 어서
기다리게 하는 건 논외야
이 몸을 누구라고 생각하는 거야?
이제는 왠지 대청소를 하고싶어졌어!
지금 당장이야

Oh! Check One Two! Ah-

결점? 완벽하다의 실수겠지
불평은 허락하지 않아
있잖아? 너 정말로 이야기 듣고있는거야? 저기…
아, 잠깐말야? 베르제브브 말이야, 물론 알고있겠지?
어서 가자니까
알겠으면은 어서 준비해 이번 목표는「폐허병원」이야

그다지 제멋대로 말하고 있는 건 아니라고
그래도, 약간은 꾸짖어주거나 해줘도 괜찮으니까, 응?
세계에서 제일로 완벽한 나의 파트너
눈치 채 줘 이 봐 이 봐
넥타이가 비뚤어졌어
느긋하고 품위없는 나의 파트너
이젠 어- 째서! 눈치 챌 때도 됐잖아? Ah!
절대로 너희는 절대 모를거야 절대로 알지 못해…

지면과 수평인 그림 액자
두 양쪽의 좌우길이가 똑같은 양초
전부 전부 참긴 힘들어…
그래도 대칭바보라고 하진 말아 줘
나도 노력은 해볼테니까!
나중에 후회하게 될 걸?

당연하지! 왜냐하면 나는
세계에서 제일가는 도련님
제대로 보란말이야 어디론가 갈테니까
갑자기 불려지는 이름에 고개를 돌리자
「나갈거면 과자나 사와」그러고는 고개 돌리는 너
…저 것들 그냥 내쫓아버릴까

Oh! Hey Baby? Ah-

 

 

 

 


이게 원곡. 하츠네 미쿠의 'World is Mine'  작곡 / 작사 Ryo

분명 처음 쓰는 건 장난으로 시작했는데 다 쓰고나니까 하루가 다 갔어요. 뭐야 이 건…… 마성의 곡인가? 그리고 아래의 짤방은 그리는데 한시간이나 걸렸음. 선찍인데……! 일단 나름대로는 박자를 맞추어서 부를 수 있게 작사해봤는데 조금…… 힘드네요. 곡 자체도 난이도 있는 곡이라 애초에 원가사라도 부르기 좀 힘들고 ㅇ>-<

이거 내가 썼지만 참…… 아무래도 저 집의 사고와 카오스의 원흉은 모두 이 노래 부른 놈 같아요. 이 악의 근원! 사실 원래는 키드로 개사할까 블랙스타로 개사할까 하다가 [그러고보면 키드로 월드이즈마인을 개사한다면 데스시티이즈마인이 되겠지만 블랙스타로 개사한다면 그냥 그대로 월드이즈마인이 될 것 같아요. 우리 블랙스타가 통이 보통 커요?] 역시 '도련님'하면 블랙스타보다는 키드잖아요. 그리고 무엇보다 블랙스타는 이런 노래 부르기도 전에 이미 모든게 자기 페이스라…….

그래서 물론 화자는 키드고 청자는 리즈입니다. 리즈 지못미…… 짤방에서 리즈가 왜 키드를 쥐어패고 있는지 그 심정 이해되시죠? ㅇㅇ? 사실 이걸로 뭐 PV 만든 것도 아니고 그냥 개사일 뿐이니까 웃기려고 노력…… 했어요. ㅇㅇ…… 노력만. 근데 이거 써놓고 보니 PV 만들고싶네요…… 하지만 그 PV에서 한 60%정도의 컷이 리즈가 키드 패는 장면뿐일 것 같아서 보류예요. 아니 실은 그 이전에 그럴 능력이 없어요……. 그렇지만 개사하는 건 진~ 짜 재미있었어요. 박자 맞추는 건 좀 골치아팠지만 그래도 되게 즐겁게 쓴 것 같네요.

1절에서 키드가 말한 주의사항에서 첫 번째, 두 번째 것은 만화 원작의 7권에서 나왔던 거예요. 2절에서 목표가 폐허병원이란 건 이번 임무장소가 폐허병원이란건데 저러면 보나마나 리즈가 붙자 씹쌔야 덤벼!! 하면서 키드를 갈굴 것 같아서…… 어 점점 리즈의 캐릭터가 이상해집니다, 얘 되게 대인배고 착한 앤데……. 후렴구에서 '전부 전부 참긴 힘들어…'부분은 원래 가사가 '전부 전부 참을게요'잖아요, 사실 원래는 그냥 그걸로 가려 했다가 역시 키드가 저거 참는 건 절대로 무리다! 얘가 그런 걸 참는다는 건 다음날 태양이 별똥별 되어 지구에 쳐박힐 징조다! 이런 생각이 들어서 저런식으로 썼어요. 왜, 솔직한게 좋잖아요, 아무래도. 그리고 결말 참 슬프죠? 여태까지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나왔던 모든 월드이즈마인 패러디 중 이게 가장 눈물나는 새드엔딩이라 내가 장담합니다.

지금 심심하다고 쓰는 소울이터 팬픽이 하필이면 키드랑 리즈가 죽자사자 싸우는 내용이라 이거 쓰면서 많이 치유됐어요…… 라고는 해도 여전히 싸우잖아 ㅇ>-< 사실 원래 소울이터 본편에선 키드가 일방적으로 짜증부리고 자폭하는 걸 리즈가 받아주고 토닥여주는 구돈데 이상하게 내 패러디에선 리즈가 키드를 무지 갈궈요, 아무래도 내가 본편 보면서 리즈가 같잖은걸로 짜식어있는 키드 위로해주는 게 불쌍해보였나봐요. 근데 진짜로 불쌍하기는 함…… ㅠㅠ 솔직히 리즈가 보통 대인밴가요? 저정도면 벌써 부처지.

 

 

 

P. S. 소울이터 오리지날 트랙을 듣긴 들었는데 이제 곧 43화 감상 써야지 키드랑 리즈 싸우는 거 마저 써야지 쓸게 참 많아서 언제 써야할지 모르겠네요, 며칠 전 까지만 해도 쓸게 너무 없어서 심심했는데……. 지금 그냥 짧게 얘기해보자면 가사들은 다들 좋았고 특히 개인적으론 [멜로디나 가사나] 블랙스타의 곡 두가지가 제일 마음에 들어요. 특히 가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스타 야임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P. SS. 아 참고로 짤방에서 리즈가 머리 틀어올린 건 내가 틀어올린 머리를 너무 좋아해서 그렇습니다. 그런데 츠바키는 비교적 자주 틀어올려 묶던데 리즈는 애니에선 딱 한 번 [그 것도 메인도 아니고 병풍으로 나올때 ㅠㅠ] 만화에서도 한 번밖에 안 틀어올려준지라…… 그 덕분에 내가 자주자주 틀어올려줍니다. 근데 이 그림에선 옆머리를 너무 크게 그린 바람에 안 예쁘네요…….